김예빈
2021-09-15본문
본인소개
저는 17학번으로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에 입학하여 건축설계전공으로 2019년 2월에 졸업하였으며, 현재 수성구에 위치한 (주)풍산기연에서 근무중인 김예빈이라고 합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입학 후 건축 전공을 선택하고 건축설계전공을 이수하였는데 학업 초기에는 캐드를 이용한 설계수업을 잘 따라가지못해 고민도 하고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교수님들께서도 더 많이 연습하고, 하면 할수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용기를 가지고 수업을 차근차근 따라갔습니다. 그렇게 노력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실력이 늘고 지금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현재 실업난의 환경 속에서도 취업 부분에서 두드러진 결과를 보이고 있다는 점과 실무에서 쓸 수 있는 기술을 바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하였습니다. 그 중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에서 우수한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주)풍산기연은 기계설비공사, 전기공사 ,냉난방기/소방시설공사 등 건물용 기계장비 설치 공사업체로 안정된 사업 기반 위에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고, 지도교수인 곽현철 교수님의 추천으로 조기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현장을 설계하고 그 현장이 도면과 같이 시공될 때 마다 뿌듯함을 느낍니다.
설비설계사무실과 건축협의를 하고, 가끔 현장에 나가 시공이 진행되는 것을 지켜보기도 하며 여러 가지를 배우면서 실무를 배울 수 있음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풍산기연에서 앞으로 몇 년간 경력을 쌓으면서 설비설계 분야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전문직업인으로서 분명한 저의 길을 만들어 이 기업과 함께 걸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우선 전문성을 가질 수 있는 전공을 선택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특히 앞으로 경력이 쌓이면 전문인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